티스토리 뷰

반응형
SMALL

 

 

- 서울생활사박물관 -

 

서울 노원구 공릉동 서울북부지방법원 자리에 

<서울생활사박물관>이 들어섰습니다.

 

7월 말부터 임시개장을 해서

진작부터 가보고 싶었는데

이번에 찾아가 둘러볼 수 있었네요

 

 

 

 

 

저는 80년대 초반, 서울에서 나고 자랐습니다

부모님께서 서울로 이주해 오신 케이스지요

 

 

<서울생활사박물관>은 해방 이후 서울의 연대기를

사진자료와 각종 사료들을 통해 보여줍니다

 

와우~! 레트로 감성 쩌네요!!

지금도 타고 다니면 멋질 듯

 

 

저 어렸을 적엔 이런 차종의 택시 꽤 많았습니다.

특히 초록, 저 초록 ㅋㅋ

 

 

 

온 국민의 조미료 <미원>,

라면의 조상 <삼양라면>,

저 위의 포스터에

<왕자파스>(크레파스)까지

ㅎㅎㅎㅎ

 

옛날에는 라디오가 저랬다는군요. 

저 어렸을 때보다 더 옛날 물건들이네요

 

"주식회사 금성사"라고 한자가 팍! 박힌 포스터

지금의 LG전자 전신이지요.

럭키(Lucky)와 금성(Goldstar)이 합쳐지면서

럭키금성(LG)이 된 걸로

저는 알고 있는데, 해당 기업측에서는

그렇다 아니다 공식적인 입장을 낸 적은 없다 하네요

거참, 이상한 일일세~;;

 

그나저나 저 언니 패션이

완전 하이엔드-빠숀이네요~

 

 

그리고 삐삐에 초기 휴대폰까지

우리 아부지 첫 휴대폰 모델도 있네요

 

모토로라 카폰!!

저는 모토로라 레이저 때부터 알았는데

꽤 오래됐네요

 

와우~ 대우 솔로 노트북!

대우에서 생산한 줄은 몰랐고,

솔로 노트북 CF만 어렴풋이 기억나는데,

지금 노트북에 비하면 액정 정말 작네요.

근데 요즘 유행하는 기계식 키보드가 

저기 노트북에 탑재되어 있네요.

 

1950년대 <TIME>지 라네요.

 

저렇게 필름 카메라 시절이 있었죠.

물론 지금도 필카에 꽂힌 분들 많지만..

 

옛날엔 집집마다 원앙 한쌍씩 있었죠?

부부싸움하면 확 돌려 놓고 ㅎㅎ

 

6학년 때까지 국민학교 명칭을 쓰고

그 이듬해부터 초등학교라고 바뀌었는데,

저도 <탐구생활>하면서 방학 보내고 그랬습니다.

 

맥콜, 칠성사이다, 오란씨, 밀키스까지

추억 돋네요~

근데 해태에서도 사이다가 나왔었군요

 

 

옛날엔 저렇게 손으로 잡고 비비 돌려야

채널이 바뀌는 텔레비전이었죠 ㅎㅎ

 

그 아래에 게임기가 보이는데,

저도 딱 저렇게 생긴 TV에

게임수신기 달고

죽자고 게임했던 기억이 나네요

 

 

특별히 추억에 젖게 만들었던

저 창살 담벼락!

 

시대의 향수를 느끼게 하는

미장센이 저마다 있는 법인데,

딱! 저 창살 담벼락이 제겐 그렇네요

 

아직 정식 개관은 아니고, 임시개관인데

임시개관은 9/10까지라네요.

 

지금 집에 와 포스팅하면서 

알게 된 사실인데

건물 내 주차는 비용이 좀 있네요;;

 

참고로 저는 인근 주택가에 

그냥 주차했어요.

 

<서울생활사박물관> 내에는

지역 공동육아방 시설처럼

<어린이체험실>이 있더라구요.

사전 예약을 하고 2시간씩 이용을 한답니다.

 

관심 있으신 분들은 예약하시고

아이들과 함께 이용해 보시면 되겠네요

 

어린이체험실 예약은 

<서울생활사박물관>사이트에

들어가서 하실 수 있는데요

 

링크 걸어 두겠습니다.

http://www.museum.seoul.kr/sulm/index.do

 

서울생활사박물관

 

www.museum.seoul.kr

 

그리고 위치 안내도

지도와 함께 첨부해 드려요

 

 

반응형
LIST
반응형
«   2024/04   »
1 2 3 4 5 6
7 8 9 10 11 12 13
14 15 16 17 18 19 20
21 22 23 24 25 26 27
28 29 30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