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반응형
SMALL


이번 설 연휴 길어서 좋네요!

덕분에 아내랑 딸이랑,

맘 먹고 나들이~*


미세먼지 때문에

바깥활동은 좀 그렇고, 

어딜갈까 찾는데,


미술관 박물관은

거의 다 월요일엔 휴무ㅠ


그렇게 한참을 서칭하다가

찾은 곳이 바로!


<성수연방>


얼마 전(1/27)에 오픈한

완전 신상 플레이스!!




제 취향이 꼭

새거 좋아하는 뭐 그런건 아니지만,


찾다 보니 

복합 문화 공간이고,


예쁜 서점도 있고 해서

바로 달려왔습니다.


두둥~!!





<주차관리실> 디자인이 멋지네요!

근데 주차비는 조금 있어요ㅠ

(1시간 3,000원)


다소 주차비가 부담되시면,

인근에 주차는 알아서~


<성수 연방>의 연방은

미국 연방 어쩌구 할 때

그 연방 같아 보여요.


복합문화공간의 쓰임새에 따라

연방이란 말로 골라 쓴듯^^





공간 구조는

'ㄷ'자 모양인데,


가운데는 개방형이고

바깥으로 둘러싼 3층건물에

스토어가 각각 들어서 있어요


뭐, 요즘 이런 공간 구조 가진 곳들

많이 있어서 익숙하실 겁니당.

 



저기 저 비닐하우스 같이 설치해 논 건

<파빌리온>이라고 참여형 전시 공간인데,




<성수연방> 입구 들어서자 마자

문화공간다운 전시물을

배치한 아이디어는 좋은데,

이 전시물은 다소 임팩트가 약하네요ㅠ


그래도 뭐,

계속 전시물이 들어설 공간으로는

딱 좋은 장소 같아 보입니다





띵굴스토어 <Thingool>




 



저 둥그렇게 파인 벽,

멋지더라구요


공간 속에 공간이

또 들어 찬 느낌도 들고~*



손혜원 의원 덕분에 알게 된,

그 창성장 아니구요!

<창화당>이라는 만두가게랍니다^^


맛은,

안 먹어봐서 아직 모르겠어요




피자가게도 있고,



요렇게,

맥주전문점도 있네요!


개인적으로

요런 입간판 참 이뻐라 합니다~*



스토어 안내는 이렇게

벽돌에 착~!

아이디어 괜춘하네요~*



미리 알아볼 때,

꼭 둘러 보고 싶었던 서점

<ARCNBOOK>







색감이 참 예쁘죠??


표지가 예쁜 책들은

전부 여기 모여 있는 거 같더라구요


음..

그래서 뭐랄까..


읽기 위한 책들이라기 보다는

전시용 책같아 보였어요ㅜ


미적 감각이 있는

책표지들만 전면에 우선 배치되고,

다른 책들은 배제되는

느낌이랄까??



<ARCNBOOK> 카운터에

커피 무료 쿠폰이 있어요^^


3층에 있는 <천상가옥> 카페에서

제공하는 거라는데,


저는 아내꺼랑 제꺼랑

두 장 챙겼습니다^^


쿠폰 이벤트는

언제까지인지 모르겠는데,

오픈 이벤트로

당분간 할 거 같아요.


가시는 분들은

꼭 챙기세요!!



요기가 3층에 있는

카페 <천상가옥>


통유리로 사방이 다 보여요~


겨울인데,

안 춥냐고요?


난방 빠방하게 해서

전혀~~



조명이 특이해서

한 컷 찍었어요!


조명이 저렇게

유리로 되어 있는데

그 안에 풀때기(?)가!!


커피 마시다가 한 번쯤

올려다 보면 볼 수 있어요



이렇게

풀때기들이

대롱대롱~

ㅋㅋ




커피 맛은~

잘 모르겠어요ㅎㅎ


전 싸구려 입맛이라!!


그리고

무료 쿠폰 커피에

뭘 더 바래요ㅎㅎ



공간 대여도 하나봐요

천정에 빔프로젝터가 

똬악!!


전시회하고 리셉션하면

좋을 공간 같아 보이네요



여기까지가

<성수연방>나들이구요


우리 가족은 돈 안쓰고

무료 쿠폰 커피만

마시고 나왔네요

(와~경제적인 가정ㅎ)


실은 지인한테서

매그도나르도 만원 쿠폰

받은 게 있어서


이마트 성수점 안에 있는

맥도날드 가서

맘마 먹었습니당ㅎ


새로 생긴

성수 핫플레이스!!

<성수연방>


검색하다보니

야경이 더 멋지던데,

저녁에 나들이 가보시는 것도

추천합니당ㅎㅎ




반응형
LIST
반응형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